퓨처/테크

“펀딩 준비, 이제 AI에게 먼저 물어보세요”…와디즈, 대화형 챗봇 ‘와이’ 공개

  • 메이커 전용 AI 챗봇 ‘와이’, 펀딩 절차부터 정산까지 실시간 안내
  • 맞춤형 답변·대화 저장 등 향후 기능 고도화 계획
  • GPT 기반 콘텐츠 추천·AI 심의까지…와디즈, 펀딩 지원 AI 생태계 확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펀딩에 앞서 인공지능(AI)에게 먼저 물어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와디즈는 3일, 펀딩 전용 AI 챗봇 ‘와이(WAi)’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는 펀딩 개설을 준비하는 메이커가 절차, 정산, 정책, 광고 가이드 등 다양한 질문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변받을 수 있는 대화형 챗봇이다. 메이커란 펀딩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개인이나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AI 기능은 단순한 질문 응답을 넘어, 메이커에게 필요한 정보를 학습한 챗봇이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와디즈는 향후 로그인 정보 기반의 맞춤형 응답, 과거 대화 저장, 길잡이 질문 추천 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와디즈는 이전에도 GPT 기반 ‘AI 어드바이저’로 제목과 요약문 작성을 지원하고, ‘AI 심의’ 기능으로 광고 문구의 적절성을 자동 검토하는 등 AI 기술을 펀딩 실무에 적극 도입해 왔다.

회사 측은 “‘와이’를 통해 펀딩이 처음인 창업자나 소상공인도 쉽게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다”며 “AI 기능 고도화를 통해 메이커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