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유통

“아빠, 우리 티니핑 호텔 놀러가요” 파라다이스시티에 펼쳐진 티니핑 세상

  • 파라다이스시티, 인기 K-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 이벤트 개최
  • 원더박스 전역, 티니핑 테마로 새단장…체험형 공연과 한정 굿즈 마련
  • 가족 단위 여행객 겨냥, 공연·굿즈·공간 예술 결합한 복합 체험 제공

인기 K-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에 상륙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SAMG엔터와 손잡고 오는 9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가을 한정 가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하이라이트는 원더박스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30분에 열리는 체험형 공연 ‘캐치! 티니핑 싱어롱쇼!’다. 아이들이 티니핑 주제곡에 맞춰 캐릭터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추는 무대가 마련되며, 공연 직후에는 포토타임이 이어져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원더박스 전체 공간은 시즌5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주요 캐릭터인 하츄핑, 오로라핑, 빛나핑, 초롱핑을 중심으로 새롭게 꾸며진다. 원더박스로 향하는 ‘퍼플윙’ 통로와 대형 광장 ‘플라자’ 일부까지 티니핑 테마로 변신해, 마치 애니메이션 속 세상에 들어온 듯한 몰입형 경험을 선사한다.

관람객을 위한 한정판 굿즈도 준비됐다. 파라다이스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원더박스 자유이용권을 예매하면 공연단 의상을 입은 티니핑 캐릭터가 새겨진 에코백과 텀블러가 증정된다. 이는 캐릭터 팬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며 현장 방문 유인을 높일 전망이다.

티니핑 공연 외에도 원더박스는 자체 공연 콘텐츠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공중 서커스 쇼 ‘루나 이클립스’는 개기월식으로 빛을 잃은 열매 ‘루나 프루트’를 되살리는 판타지 모험을 담아 매일 상연된다. 공연은 평일 오후 12시 30분과 5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 오후 12시 30분과 4시에 각각 25분간 진행된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억 뷰, 극장판 125만 관객을 기록한 대세 패밀리 캐릭터 티니핑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공연, 공간 예술, 굿즈까지 아우르는 복합 콘텐츠를 통해 가을 가족 여행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국내 테마파크 업계는 캐릭터 IP와의 협업을 통해 가족형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는 추세다. 티니핑은 한국형 패밀리 캐릭터로 자리 잡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어, 이번 파라다이스시티 협업은 K-애니메이션 기반 융합 콘텐츠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