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서울대와 ‘건강한 식생활’ 캠페인 추진…프리미엄 먹거리 공동 개발도
- ‘하루 100g의 기적’ 슬로건…채소·과일 섭취 장려
- 미식관 전용 상품에 서울대 영양전문가 자문 반영
- 공익 가치 실현과 고객 건강 개선 위한 협력 강화
SSG닷컴이 서울대학교 건강문화사업단과 손잡고 건강한 생활 습관 전파와 프리미엄 먹거리 개발에 나선다. 양측은 지난 28일 서울대학교에서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건강 캠페인 공동 운영과 식품 상품 공동 기획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은 캠페인의 기획 및 연구를, SSG닷컴은 자사 플랫폼 내 배너 및 프로모션을 통해 캠페인의 확산을 담당한다. 첫 캠페인은 8월 8일부터 시작되며, ‘하루 100g의 기적’을 슬로건으로 채소·과일 섭취 권장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기농, 무농약, 저탄소 인증 과일을 중심으로 한 기획전도 함께 선보인다.
먹거리 개발 측면에서도 협업이 진행된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전용 상품을 기획할 때 서울대 건강문화추진단의 영양·건강 전문가 자문을 받아 제품의 영양적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마케팅 차원을 넘어 고객 건강 증진과 건강한 식생활 확산이라는 공익적 가치 실현에 초점을 맞췄다. 윤영호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장은 “신뢰도 높은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 문화를 보다 폭넓게 전파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고,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고객의 건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콘텐츠와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