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엔터

KT, 신진 아티스트 발굴 나선다…‘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

  • 영상 콘텐츠 분야까지 확대…10명 선발해 콜라보 기회 제공
  • 드라마 삽화부터 브랜드 굿즈까지 실무형 제작 참여
  • ‘Y유니버스’ 주제로 7월 6일까지 접수…20~30대 누구나 지원 가능

KT가 청년 창작자 발굴 프로젝트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을 시작하며 크리에이티브 협업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KT의 영타겟 브랜드 ‘Y’가 추진하는 이 프로젝트는, 젊은 세대의 감성과 창의력을 콘텐츠로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캠페인이다.

이번 4기 모집에서는 기존 일러스트·인스타툰 분야에서 나아가, 모션그래픽과 릴스툰 등 영상 기반 콘텐츠 분야까지 확대해 총 10명의 신진 아티스트를 선발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 거주 중인 20~30대로,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KT 스튜디오지니 드라마 삽화 작업을 비롯해 브랜드 디자인, Y굿즈 제작, 마케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등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공모 주제는 ‘Y유니버스’로, 참가자들은 각자의 개성과 상상력을 담은 캐릭터나 배경, 사물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7월 6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이전 기수 아티스트들은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와의 캔 디자인 협업,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일러스트 콜라보, 공중전화부스 아트워크, LG생활건강 제품 디자인, 유네스코 및 홍콩관광청과의 글로벌 협업 등 다양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KT는 이번 4기 활동을 통해 콘텐츠 기반의 아트워크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동시에, 창작자들이 실질적인 포트폴리오와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