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플러그링크, 200억 추가 투자 유치…완속 충전기 설치 국내 1위 성과

  • 2025년 완속 충전기 연간 설치 대수 기준 1위 기록
  • 누적 충전기 3만5천기·회원 20만명 돌파
  • 인프라 고도화·선별적 인수로 충전 플랫폼 확장 가속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가 2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충전 인프라 확장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완속 전기차 충전기 설치 대수 기준 국내 1위를 기록한 성과가 이번 투자 유치의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다.

플러그링크는 3일 최근 1년간 충전 인프라 운영 성과와 수익 구조 개선을 바탕으로 20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법인 투자와 자산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 유치액은 1060억원을 넘어섰다.

회사는 지난해 5월 한화솔루션의 전기차 충전사업 자산을 인수하며 외형을 빠르게 확장했다. 이후 확보한 충전 자산을 단계적으로 통합하고 운영 시스템을 일원화하며 서비스 안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기반 관리 체계를 도입해 인프라 확대 속에서도 충전 품질을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자산 통합과 인프라 확장 전략의 결과, 플러그링크는 2025년 완속 전기차 충전기 연간 설치 대수 기준 국내 1위를 기록했다. 현재 기준 누적 충전기 설치 대수는 3만5219기, 회원 수는 20만명을 넘어섰다.

이번에 확보한 투자 재원은 기존 충전 인프라의 고도화와 신규 충전 인프라 구축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아울러 충전 인프라 관련 기업과의 협력 확대와 선별적인 인수 등을 통해 사업 규모를 지속적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플러그링크 관계자는 “데이터 활용과 현장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을 동시에 강화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강인철 대표 역시 “연간 설치 대수 1위 성과를 발판으로 국내 전기차 충전 시장의 대표 사업자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