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엔터

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 대규모 모집

  • 이미지·텍스트 기반 창작자도 참여 가능
  • 수익화 프로그램 확대…창작자 지원 강화
  • ‘클립 챌린저’ 통해 추가 선발 기회도 제공

네이버가 2025년 하반기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며,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총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번 모집은 하반기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정식 출시에 발맞춰 창작자 지원을 대폭 확대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기존의 숏폼 영상 중심에서 벗어나, 이미지와 텍스트 기반의 짧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네이버는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외에도, 스마트스토어와 연계된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클립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영화제, 페스티벌, 방송사 IP 활용 등 다양한 오프라인 및 미디어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아쉽게 선발되지 않은 경우에도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쌓고, 이후 우수자로 추가 선발될 가능성이 있다.

네이버 클립 리더 김아영은 “클립은 일상을 기록하고 트렌드를 발견하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더 많은 창작자들이 이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익과 브랜딩까지 포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