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문고, 5월 ‘활짝 페스타’ 개최…지식과 상상력의 향연
- 전국 37개 매장서 테마형 도서·문구 큐레이션 선보여
- 아동 고객 대상 이벤트 및 할인·사은 행사 다채롭게 운영
- 온라인 몰에서도 랜덤 용돈 이벤트 등 혜택 이어져
영풍문고가 5월 한 달간 전국 37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짝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식을 활짝, 상상력의 날개를 활짝’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도서와 문구 큐레이션, 고객 참여형 이벤트, 특별 할인 혜택 등이 어우러진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행사 기간 동안 영풍문고는 최근 출간된 신간과 베스트셀러를 중심으로 독자 맞춤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슈뻘맨의 행복찾기’, ‘느리게 가는 마음’, ‘행복할거야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등 인기 도서 28종이 영풍문고 MD들의 추천과 함께 소개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 고객을 위한 상품 구성도 강화된다. ‘넘버블럭스’, ‘한살이 피규어’, ‘망고키즈’ 등의 완구 및 교구 제품이 확대 진열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꾸몄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풍성하다. 5월 한 달간 무료 엽서 발송 이벤트 ‘활짝 엽서 발송’이 진행되며, 5월 3일부터 4일까지는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간식 꾸러미’를 증정한다. 아울러 ‘JAKI 블록 10% 할인’, ‘자도르 사은품 증정’, ‘3D북 1+1 행사’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영풍문고 측은 “이번 ‘활짝 페스타’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알찬 독서 경험과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서점이 단순한 책 판매 공간을 넘어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풍문고 온라인몰에서도 매일 100% 당첨되는 랜덤 용돈 이벤트가 운영되며, 어린이 선물 완구와 가정의 달 추천 도서 등 다채로운 기획전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컨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