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머 게임 페스트 2025’에 넥슨·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게임사 대거 참여

  • 글로벌 게임쇼 참가사 명단 발표…국내외 대형 게임사 총출동
  • 닌텐도 스위치2부터 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까지 콘솔 진영도 참여
  • 6월 7일 개막…제프 케일리 진행 메인 쇼, 세계 최초 공개작 줄줄이 예고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게임 축제 중 하나로 떠오른 ‘서머 게임 페스트 2025(Summer Game Fest 2025)’가 참가사 명단을 29일 발표하며 본격적인 개막 준비에 돌입했다. 올해 행사에는 넥슨,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등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하며, 넥슨의 북유럽 자회사인 엠바크스튜디오도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기업과 퍼블리셔들도 대거 합류한다. 콘솔 진영에서는 닌텐도 스위치2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이 참여하며, PC 플랫폼에서는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함께한다. 이 밖에도 반다이남코, 스퀘어에닉스, 세가, 캡콤, 쿠로게임즈 등 글로벌 메이저 게임사들이 참여를 확정했다.

올해 페스트에서는 콘솔, PC, 모바일, VR 등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신작과 차세대 프로젝트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세계적인 게임 저널리스트 제프 케일리가 진행하는 메인 라이브 쇼에서는 각종 세계 최초 공개 타이틀과 개발자 토크가 마련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서머 게임 페스트는 미국 전통 게임쇼 ‘E3’의 공백을 메우며 빠르게 세계적인 게임 전시로 자리 잡고 있다. 행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현지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형식으로 개최되며, 개막은 오는 6월 7일(현지 기준)로 예정되어 있다. 모든 주요 프로그램은 유튜브, 트위치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컨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