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PIC서 4개언어 AI 동시통역 서비스 첫 적용
- PIC 행사에 브리티 코파일럿 기반 AI 동시통역 도입
- 인터프리팅 에이전트, 17개 언어까지 확대 계획
- 연말까지 다양한 AI 업무 비서 시리즈 출시 예정
삼성SDS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되는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acific Insurance Conference, PIC)에서 생성형 AI 기반 동시통역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다. PIC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보험 산업 콘퍼런스로, 80여 개 기업 및 기관의 최고위 관계자 약 300명이 참여해 ‘변화의 리더십: 보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진행된다.
삼성SDS는 자체 개발한 협업 솔루션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을 활용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등 4개 언어의 실시간 동시통역을 지원하며, 참가자들은 무선 리시버를 통해 원하는 언어를 즉시 선택해 청취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삼성SDS가 준비 중인 ‘퍼스널 에이전트(Personal Agent)’의 ‘인터프리팅 에이전트(Interpreting Agent)’ 기능을 대규모 국제행사에 적용한 첫 사례로 평가된다.
이 ‘인터프리팅 에이전트’는 현재 7개 언어(독일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를 제공 중이며, 11월까지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17개 언어로 지원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SDS는 동시통역 외에도 브리핑, 앤서링, 큐레이팅, 보이스 에이전트 등 다양한 AI 기반 업무 비서를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을 밝혔다.
송해구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국제행사 현장에서 검증된 AI 동시통역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기업들의 실질적인 해외 협업과 업무 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퍼스널 에이전트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기업들의 업무방식 혁신과 시장 선도를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PIC에서 초기 선보인 AI 동시통역 및 협업 솔루션은 기업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언어 장벽 없이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차세대 AI 업무지원 시대를 선도할 기반을 마련한 사례로 평가된다. 최근 AI 통역과 업무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혁신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삼성SDS의 브리티 코파일럿과 퍼스널 에이전트 시리즈는 시장 선점과 기술력 강화 전략의 중요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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