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코리아, ‘FUN EXPO 2025’ 개최…건프라 45주년 특별존도 운영
- 건담·원피스·드래곤볼 등 인기 IP 총출동…입장 무료
- 프라모델 조립·카드게임 체험 등 다양한 현장 콘텐츠 마련
- 7월 17~20일 서울 코엑스서 진행…한정 상품 판매도 눈길
반다이남코코코리아가 오는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반다이남코코리아 FUN EXPO 2025’를 개최한다. 인기 애니메이션과 게임 IP를 테마로 한 대규모 전시·체험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건담, 원피스, 드래곤볼, 포켓몬, 디지몬 등 글로벌 인기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이며, 팬들을 위한 전시와 체험형 콘텐츠가 다채롭게 구성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약 5만 명이 현장을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는 특히 ‘건프라’ 45주년을 기념한 특별존까지 마련돼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가 예고된다.
‘건담베이스 POP-UP 월드투어’라는 이름의 특별존에서는 건담 프라모델의 역사와 대표 시리즈가 전시되며,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기념 상품도 현장에서 판매된다. 이외에도 ‘프라모델 조립 체험존’, 피규어 포징을 직접 해보는 ‘터치 & 트라이’, 원피스 및 디지몬 카드게임 시연존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된다.
또한 ‘METAL BUILD’, ‘S.H.Figuarts’ 등 정밀 피규어 시리즈의 전시 외에도, 뽑기형 상품 ‘이치방쿠지’, 캡슐토이 전문 브랜드 ‘가샤폰’ 팝업 부스,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반다이남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EXPO는 캐릭터와 작품을 사랑하는 팬들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라며, “건프라 45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한정판 상품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한 콘텐츠 플랫폼 – <굿퓨처데일리>